차량 판매등록 기능을 구현하는데, 차량 관련 엔티티 10개에 대한 반복적인 작업을 해야 했다.각 엔티티 만들고, 서비스 인터페이스 + 구현체 만들고, DTO 만들고... 전부 하나하나 일일이 해야 했다. 최대한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많이 고민했지만, 엔티티 자체가 많은 거라 어쩔 수 없이 반복작업이 필요한 부분이었다. 그래도 유지보수성을 조금이라도 올리기 위해, facade 서비스 클래스를 따로 만들어서 여러 엔티티를 거치는 비즈니스 로직은 여기서 처리하고, 나머지 각 엔티티 별 서비스에서는 최대한 단일 책임 원칙(SRP)을 지켜 해당 엔티티에만 영향을 주는 로직을 작성하기로 했다. 그러나 정말 무의미하다고 느껴졌던 부분이, DTO 엔티티를 변환하기 위한 팩토리 메서드를 작성할 때였..